대한애국당→우리공화당으로 개명키로
박정희 대통령 유지와 박근혜 대통령 의중 담겨
 
허우 올인코리아 기자

 

태극기혁명을 꿈꾸는 대한애국당이 24일 오전 서울 광화문 천막당사에서 조원진·홍문종 공동대표 등이 참석한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당명을 대한애국당에서 우리공화당으로 변경하는 당명 개정안을 만장일치로 의결했다고 한다. “공화당은 박정희 전 대통령 집권 기간 여당이 사용했던 당명이라며 조선닷컴은 대한애국당은 이날 당헌에 부국강병정신, 자유통일정신, 태극기혁명정신을 계승한다는 내용을 추가하는 등 당헌 개정안도 의결했다며 조원진 대한애국당 공동대표의 “‘우리공화당이라는 당명은 박근혜 전 대통령의 뜻에 따라 정한 것이라는 발표도 전했다.

 

대한애국당은 우리공화당은 가치정당으로서, 태극기 세력 전체를 통합하는 작업을 하겠다30~40대 젊은 인재를 영입해 새로운 가치정당, 깨끗한 정당, 젊은 정당, 국민을 위하는 정당으로 거듭나겠다고 주장했다고 조선닷컴은 전했다. 대한애국당은 지난 17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공화당이라는 당명을 사용해도 되는지 질의했으나, 선관위는 하루 뒤 공화당과 당명이 뚜렷이 구분되지 않아 불가능하다고 회신했다며, 조선닷컴은 신공화당 대신 대한공화당, 애국공화당, 자유공화당 등의 명칭은 공화당과 구별이 돼 가능하다는 선관위의 유권해석도 전했다.

 

이 경우에도 약칭으로 공화당을 사용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조선닷컴은 이에 따라 대한애국당은 우리공화당을 당명으로 정했다, 선관위 관계자의 “‘우리공화당이라는 당명이 공화당과 뚜렷이 구분되는지 검토한 결과, ‘우리공화당은 사용할 수 있다는 결론을 내렸다는 입장도 전했다. 이날 일부 대한애국당 당원들은 대한애국당의 당명을 바꾸지 않고 그대로 유지하는 것을 선호하거나, 대한공화당이나 자유공화당과 같은 당명을 우리공화당보다 더 선호하는 반응도 보였지만, 대체로 당 지도부의 우리공화당이라태극기 당명 결정을 수용하는 추세를 보였다.

 

<대한애국당 박근혜 뜻에 따라우리공화당으로 개명”>이라는 조선닷컴의 기사에 한 네티즌(qaz123****)배신자들을 처단하지 않는 당은 를 주기가 싫다. 뭐니 뭐니 해도 없고 깨끗한 愛國大統領 박통을 國民들은 記憶할 것이여!”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mount****)조선일보가 현역의원이 적은 당이지만 새로이 태극기 애국세력의 대통합을 위한 새 출발의 정당에 관심을 가져주는 것이 다행으로 앞으로도 많은 보도와 관심을 아끼지 말기를 기대한다!”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ywk****)우리공화당보다는 더불어공화당이 더 어울린다라고 했다. [허우 기자] 

 

 

기사입력: 2019/06/24 [20:32]  최종편집: ⓒ allinkorea.ne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