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괴, 개성공단시설 빼내 생산에 사용?
네티즌 "文정권은 한국정부인가? 북한 하수인인가?"
 
류상우 기자

 

북한이 작년부터 개성공단에 있는 한국 기업 공장 설비를 무단으로 이전해 임가공 의류를 생산하고 있으며, 이렇게 생산된 의류는 중국을 거쳐 일본과 유럽으로 수출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고 한다. 23일 중국에 주재하는 북한의 무역일꾼들이 남한 정부가 남한 기업인들의 개성공단 방문을 승인했는데 반갑지 않느냐는 질문에 반갑기도 하지만 걱정이 더 많다북한의 무역회사들이 개성공단 남한 기업 소유의 설비를 다른 곳으로 이전해 임가공 의류를 생산하고 있다고 주장했다고, 자유아시아방송(RFA)을 인용하여, 조선닷컴이 전했다.

 

이 무역일꾼의 이런 주장에 대해 설비를 무단으로 옮겨 옷을 생산해 수출한 게 들통날까 걱정된다는 뜻이라고 풀이한 조선닷컴은 이에 대한 한 소식통의 개성공단 설비를 옮겨서 의류를 가공하는 회사는 평안북도 동림군을 비롯한 여러 지역에 있으며 지금도 임가공 의류로 벌어들이는 외화수입이 짭짤하다당장 남조선에서 개성공단 설비를 점검하려 들어온다면 몰래 이전한 개성공단 설비를 다시 제자리에 반납하고 외화벌이 사업도 중지해야 하는데 평양 본사에서 앞으로 어떻게 조치할지 모르겠다는 주장도 전했다.

 

이 소식통은 지난해부터 힘 있는 국가 무역회사들은 외화벌이 사업에서 개성공단 설비를 적극 이용하라는 중앙의 허가를 받고 개성공단 설비를 다른 지역으로 옮겨서 임가공 의류업체를 신설하거나 증강했다지금도 개성공단 설비로 생산된 다양한 임가공 의류들이 중국 밀수선을 통해 중국을 거쳐 일본과 유럽으로 수출되고 있다고 했다고 조선닷컴은 전했다. 또 한 평안북도 소식통은 당 중앙에서는 앞에서는 개성공단 재개를 촉구하면서 뒤에서는 남조선 기업들이 개성공단에 두고 간 의류 제품과 전자 제품을 중국으로 밀수출해 절반 값으로 처분했다고 조선닷컴은 전했다.

 

소식통은 그것도 모자라 개성공단 설비까지 무단으로 이전해 외화벌이에 이용하고 있다고 했다고 조선닷컴은 소식통의 사정이 이러한데 만약 가까운 기일 안에 남조선 기업들이 개성공단에 들어온다면 공단 설비들이 없어진 사실이 밝혀지게 될 것이고 우리가 망신당할 처지에 놓여 있다이 때문에 당국이 남조선기업인들의 개성공단 방문을 당장은 허용할 수 없을 것이라는 주장도 전했다. 지난 17일 개성공단 기업인들의 자산 점검을 위한 방북을 승인한 문재인 정권은 기업인들의 방북에 관해 북측과 필요한 접촉과 협의를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고 조선닷컴은 전했다.

 

하지만, 일주일이 지난 23일 현재 기업인들의 방북은 성사되지 않고 있다며, 조선닷컴은 지난 2017년에도 북한 당국이 개성공단 내 19개 의류공장을 은밀히 가동해 내수용 의류와 중국에서 발주한 임가공 물량을 생산하고 있다RFA가 보도한 바 있다고 조선닷컴은 전했다. 이 보도에 대해 북한은 대남선전매체인 우리민족끼리를 통해 개성공업지구에서 우리가 무슨 일을 하든, 누구도 상관할 바가 없다공업지구 공장들은 더욱 힘차게 돌아갈 것이라고 했다며, 조선닷컴은 개성공단 시설 몰수 조치 후 자신들이 설비를 가동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대목이라고 전했다.

 

개성공단 설비 빼내 의류 생산, ·유럽 수출이라는 조선닷컴의 기사에 한 네티즌(sh****)김정은이네야 본래 돼먹기가 그런 족속들이니 그렇다 치고, 저것들과 한 통속이 못돼서 안절부절 못하는 문재인이는 뭔가?”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ph****)개성공단을 추진했던 자들 그리고 다시 추진하려는 자들 뻔할 뻔자인 줄 몰랐다면 얼간이고, 알았다면 반역자이죠라고 했고또 다른 네티즌(starlight****)은 어느 정도 알고 있는 사실이 아닌가기름 석탄 전기 물 등 그리고 우리의 예산 집행 주가 환율북은 공짜를 그냥 먹으니 룰루랄라네라고 했다

 

또 한 네티즌(yhh****)문재인이 김정은을 도우기 위해 개성공단을 공식적으로 재가동을 하기에는 제재 압력 때문에 불가능함으로 음성적으로 방조 묵인 협조를 한 결과라고 본다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khj48****)아하! 방북 허가 그래서 내준 거구나? 부품 모자라니까 공급하려고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batuf****)이런 모습을 보면 북한 정권은 공산주의 국가로서도 권위가 없는, 그냥 김씨 일가의 편취사기일당 조직이라고 볼 수 있다. 마치 마약 카르텔처럼 군사력은 있는데 지도자 가문을 위해서 사람들을 부리고 착취하는 그런 마약 카르텔 집단의 수준이라고 볼 수 있다라고 했다.

 

그리고 한 네티즌(guidingl****)북한이 비핵화 한다는 말을 믿는 문쩝쩝이가 바보지!”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jyl****)북에서 개성공단 설비 빼내 수탈함으로 해서 개성공단 재개는 이제 물 건너갔다. 이에 대한 기업손실 누가 책임질 것인가? 이는 문재인정권에 대한 김정은의 악랄한 갑질행위이다. 온갖 멸시와 핀잔 들으면서 김정은에 굴욕적 읍소로 일관하는 정권 더 이상 기대할 것 없다. Out!”이라 했고또 다른 네티즌(gsw****)은 이 기사는 김정은이 기계설비를 훔쳐가서 돈 벌면 챙기고 있다는 말이 된다정말 가관이다라고 했다. [류상우 기자]

 

 

기사입력: 2019/05/23 [21:40]  최종편집: ⓒ allinkorea.ne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