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부자' 이희진 부모 피살된 채 발견
이희진 부모살해 공범 3명은 이미 중국으로 도피
 
류상우 기자

 

청담동 주식 부자로 유명세를 얻다 불법 주식거래·투자유치 혐의로 구속기소돼 지난해 41심에서 징역 5년의 실형이 선고받고 재판받고 있는 이희진(33)씨의 부모가 살해된 채 발견됐으며, 경찰은 용의자 1명을 검거하고 나머지 공범 3명을 추적하고 있다고 한다. 18일 조선닷컴은 경기 안양동안경찰서는 지난 16일 오후 610분쯤 이씨의 아버지(62)가 평택의 한 창고에서, 이씨의 어머니(58)는 안양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고 18일 밝혔다이들은 모두 시신에서 외상이 발견돼 살해된 것으로 조사됐다고 전했다. 현재 이씨는 서울 남부구치소에 수감 중이고, 동생 이희문씨도 징역 26개월과 벌금 100억원을 선고받았다고 한다.

 

조선닷컴은 경찰에 따르면 이씨 아버지의 가족이 며칠째 연락이 닿지 않는다며 실종신고를 했다. 경찰은 실종신고 접수 2시간 만에 이씨의 부모가 숨진 것을 발견했다. 평택 창고에서 발견된 이씨의 아버지는 자택에서 살해된 뒤 창고로 옮겨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이 창고는 용의자 중 한 명이 임대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전했다. “경찰은 시신 발견 다음 날인 지난 17일 오후 유력한 용의자 김모(34)씨를 검거했다, 조선닷컴은 용의자의 투자로 인한 채권채무 관계 때문에 범행했다는 경찰 진술을 전했다. 이희진씨 부모 살해 용의자 3명은 이미 중국으로 출국했다는 보도도 나온다.

 

하지만 김씨가 이희진씨의 투자유치 사건의 피해자인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조선닷컴은 경찰은 이씨 부모가 약 3주 전쯤인 지난달 25~26일 사이 안양 자택에서 살해된 것으로 보고 있다이씨는 케이블채널 증권전문방송과 인터넷 유료방송 등을 통해 주식 전문가로 이름을 알렸다. 특히 블로그나 소셜미디어(SNS) 등에서 활동하며 실내수영장이 있는 청담동 고급 빌라와 30억원이 넘는 고급스포츠카, 금고에 쌓여 있는 현금 돈다발 등 재력을 과시하는 사진 수백 장을 올려 유명해졌고, 1000억원대 재력가라는 소문 났다고 전했다. 이에 네티즌들이 벌떼처럼 들고 일어나서, 비난여론을 조성했고, 이희진씨는 구속 재판을 받고 있다.

 

이씨는 지난 20169월 동생인 이희문(31)씨와 함께 유사수신행위의 규제에 관한 법률 위반,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사기 등 혐의로 구속기소됐다며 조선닷컴은 이씨 형제는 금융투자업 인가를 받지 않고 투자매매회사를 세워 20147월부터 20168월까지 1700억원 상당의 주식을 매매하고 시세차익 약 130억원을 챙긴 혐의로 기소됐다. 이들은 또 20162월부터 8월까지 약 6개월간 원금과 수익보장을 내걸고 투자자들로부터 약 240억원을 모은 혐의도 받고 있다서울남부지법은 지난해 41심에서 이씨에게 징역 5년과 벌금 200억원, 추징금 약 130억원을 선고했다고 전했다. 그의 동생도 징역형에 벌금을 선고받았다.

 

조선닷컴은 “‘청담동 주식 부자이희진씨의 부모를 살해한 혐의로 검거된 김모(34)씨 외 공범 3명이 중국 칭다오로 이미 출국한 사실이 밝혀졌다“18일 경기남부지방경찰청에 따르면 지난달 25일 경기 안양시 소재 이씨 부모 자택에서 피의자 김씨의 범행을 도운 중국 동포 A(33)씨 등 3명이 범행 직후 중국 칭다오로 달아났다고 전했다. 경찰 관계자의 지난달 25일 오후 1151분쯤 공범 3명이 칭다오로 출국한 사실을 확인했다. 범행 전 미리 출국 계획을 마련해 둔 것으로 보인다는 발언을 전한 조선닷컴은 경찰의 국제형사경찰기구(인터폴)에 적색수배를 내린 뒤 국내 송환을 요청할 방침이라는 발표를 전했다.

 

<‘청담동 주식부자이희진 부모 살해돼경찰 용의자 1명 검거”>라는 조선닷컴의 기사에 한 네티즌(hugh****)판사들이 제 역할 못하니까 이젠 자력구제가 판을 치는 시대가 열리는 것이다. 저렇게 큰 돈을 ㅅㄱ쳐서 많은 집안이 박살났는데 징역5년으로 피해자들이 납득하겠는가? 이런 식으로 판결하다간 조만간 가벼운 처벌 판결한 판사 집안도 죽게 될 것이라 했고, 다른 네티즌(ds****)인과응보다. 돈 떼인 사람이 얼마나 한이 맺혔으면 그랬겠냐?”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j****)남의 눈에 눈물 나게 하면 내 눈에서는 피눈물 나는 거 아닐까요? 고인들의 명복을 빕니다라고 했다. [류상우 기자]

 

 

 

기사입력: 2019/03/18 [22:22]  최종편집: ⓒ allinkorea.ne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