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리랑카인이 고양 저유소 실화(失火)?
네티즌, 외국인 실화? 국가주요시설 관리 엉망!
 
허우 올인코리아 기자

 

7일 서울 북쪽 하늘을 17여 시간 동안에 시꺼먼 연기로 덮은 고양 저유소 화재의 실화 혐의자가 붙잡혔다고 한다. 경기 고양경찰서는 8대한송유관공사 고양 저유소(貯油所)에서 지난 7일 발생한 대형화재와 관련, 실화(失火) 용의자 스리랑카 국적 노동자 D(27)씨를 긴급체포했다, 조선닷컴은 경기 고양시 덕양구 대한송유관공사 경인지사 인근 회사에서 근무하는 D씨가 지난 7일 저유소 인근 강매터널 공사장에서 날린 풍등(風燈)이 저유소 내부에 떨어져 화재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풍등 때문에 붙은 불씨가 저유탱크 유증환기구를 통해 탱크 내부로 옮겨붙어 폭발한 것으로 경찰은 파악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유소 화재의 요인에 관해 조선닷컴은 경찰은 저유소 근처 CCTV 분석 과정에서 이 같은 정황을 파악한 것으로 전해졌다며, 경찰 관계자의 “D씨가 복을 기원하는 의미로 풍등을 날렸는데, 유류 저장소 근처 잔디밭에 떨어져 불이 붙은 것으로 파악된다. 이날 오후 430분쯤 근무지에서 일하고 있던 용의자 D씨를 긴급체포했다는 발표를 전했다. “붙잡힌 D씨는 풍등을 날린 사실을 인정하는 것으로 알려졌다며, 조선닷컴은 이번 화재는 지난 7일 오전 1056분쯤 휘발유가 저장된 원형 탱크의 폭발과 함께 발생했다“‘하는 폭발음과 함께 원형탱크 상부가 날아가면서 불기둥이 치솟았다고 초기 화재 상황을 전했다.

 

이날 오전 1140분쯤 (화재는) 소강상태를 보였으나, 정오쯤 폭발음이 들리면서 2차 폭발이 일어났다며 조선닷컴은 소방당국은 이 불을 끄는 데 680여명의 소방인력, 151대의 장비를 동원했지만, 불길을 잡는 데 모두 17시간이 걸렸다대형 유류 화재는 소화액으로 진화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소방당국은 맞닿은 경유 탱크에 휘발유 250이상을 옮긴 뒤 하부 배관을 통해 물을 주입해 휘발유를 띄우는 방식으로 진화한 것으로 전해졌다. 기름탱크 하나의 용량은 490인데, 화재가 난 탱크에는 440의 휘발유가 남아 있었던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주유소 100곳 이상을 채울 수 있는 규모라고 전했다.

 

경찰, 고양 저유소 화재 실화 용의자 긴급체포...스리랑카 국적 외국인 노동자라는 조선닷컴의 기사에 한 네티즌(kkk****)의도하지 않은 풍등이 하늘에서 떨어져 그 불씨로 그 어마어마한 저유소탱크에 불이 붙었다고? 정말 어이가 없구나. 이것이 사실이라면 저유시설 설계 잘못인 듯하다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black****)저유소가 1급 보안시설일진데 어찌 외국인노동자가 실화를 할 수 있는지 의문이다. 만약 그것이 사실이라면 현 정부는 책임져야 한다. 국가주요시설 관리를 이렇게 부실하게 관리하다니? 어이가 없다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gsw****)ㅅㄱ 잔당이 시킨 것이 아닌가?”라고 했다.

 

또 한 네티즌(onebig****)미국같이 큰 나라를 빼고 우리같이 작은 나라는 다국적 나라에 맞지 않다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pa****)문가와 그 일당들이 책임져야 한다. 북괴에 돈 퍼줄 생각만 했지 국가를 보위하고자 하는 생각이 눈꼽 만큼도 없다. 한 눈 팔면 꼭 사고가 난다. 박통 때 OO 방구를 떤 자들이 왜 제대로 못하고 헤매냐. 나쁜 자식들이라고 안 할 수 없다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gaeju****)출입국 관리청은 태국 베트남 필리핀 방글라데시 스리랑카 인도 파키스탄 등등 동남아 체류자 전수조사 실시하고 불법체류자에 대한 대대적인 단속을 실시해서 싹 다 추방시켜 버려야 한다라고 했다.

  

그리고 한 네티즌(kang2k****)풍등이라 터널 공사장은 불과 200m 떨어졌다며, 이런 곳에서 풍등을 그것도 이른 아침에 날려도 제재하는 사람은 없었나?”라며 이렇게 쉽게 불이 날 정도라면 이는 여전히 안전 불감증이다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h****)미세먼지에는 고등어구이 탓하더니 저유소 화재는 풍등 탓하네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seri****)고작 풍등에 대형 유류저장고에 불이 옮겨 붙을 정도면 전시에 북한의 소형 무인기의 자폭공격에도 속수무책이란 이야기 아닌가? 저런 중요시설을 이토록 허술하게 설계하고 관리해서야 국가안보가 제대로 돌아가고 있다고 할 수 있겠는가?”라고 했다. [허우 기자]

 

 

기사입력: 2018/10/08 [20:55]  최종편집: ⓒ allinkorea.ne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