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화, 北 비핵화 대신, 美에 종전선언
네티즌, 북한 대변자 같은 문재인 정권 강경화 장관
 
조영환 편집인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주유엔 한국대표부에서 WP와 인터뷰를 갖고 처음부터 핵무기 목록을 요구하면 이후 검증을 놓고 이어질 논쟁에서 협상을 교착상태에 빠지게 할 위험이 있다북한 비핵화 협상 진전을 위해 미국 측에 북한의 선()핵무기 목록 신고 및 검증요구를 미룰 것을 제안했다고 밝혔다고 한다. 이런 북한 대변자 같은 주장에 대해 WP“‘북한의 핵 목록 신고 및 검증을 미루자는 강 장관의 제안은 비핵화 협상에서 성과를 보여줘야 한다는 트럼프 대통령의 압박감이 커지는 가운데 미·북 간 협상 교착상태를 타개하고자 고안된 것이라고 분석했다고 조선닷컴은 전했다. 

 

WP에 따르면 강 장관은 지난 2008년 조지 W.부시 정권 시절 북한이 플루토늄 관련 시설에 대한 자료를 넘기고 난 뒤 협상이 오히려 악화했던 것을 주된 근거로 들며 미국 측을 설득한 것으로 전해졌다며, 조선닷컴은 이에 대한 강 장관의 핵 목록 신고를 받은 뒤 그걸 검증할 상세한 프로토콜을 산출해내려고 하다가 결국 실패했다우리는 다른 접근을 하길 원한다는 주장도 전했다. 강 장관의 이러한 제안에 대해 조선닷컴은 미국 측에 전향적 입장변화가 필요하다는 뜻을 거듭 강조한 것으로 추정했다. 북한의 비핵화는 뒷전으로 미루고 오직 미국의 대북제재 허물기와 종전선언 촉구에 매달리는 촛불정권이다.

 

강 장관은 어느 시점에서는 북한의 핵 목록을 봐야 한다면서도 양측에 충분한 신뢰를 줄 수 있는 행동과 상응 조치가 있어야 그 시점에 더 신속히 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고 한다. 강 장관은 또 영변 핵시설 폐기와 종전선언을 놓고 미·북 간 빅딜을 해야 한다고도 강조했다, 조선닷컴은 강 장관의 영변 핵시설 영구 폐기는 북한의 핵 프로그램에서 매우 큰 부분이라며 만약 북한이 종전선언과 같은 미국의 상응조치에 따라 핵시설을 영구 폐기한다면 비핵화를 향해 나아가는 대단히 큰 도약이라는 주장도 전했다. 어떻게 해서라도 종전선언을 연내에 하려는 조급증이 엿보이는 주장이다.

 

강 장관은 종전선언에 관해 “‘법적 구속력이 있는 협정이 아니라 정치적인문서가 될 것이라면서 미 정부 내의 우려를 일축했다WP는 전했다고 조선닷컴은 전했다. 또 트럼프 대통령이 최근 비핵화 협상에서 시간 싸움을 않겠다고 한 것에 대해, 강 장관은 협상의 복잡성을 내포한 발언으로 이해한다면서 매우 발전한 핵 프로그램이다. 짧은 기간 내에 그냥 해체해버릴 수 있는 게 아니다라고 시간이 걸린 다는 주장을 했다고 조선닷컴은 전했다. 북한 비핵화보다는 미국의 양보를 강조하는 이런 강경화 장관의 주장은 북한의 지연작전을 그대로 반영한 북한 대변자 같은 발언으로 평가된다.

 

<강경화 장관 에 북한 () 핵무기신고요구 보류 제안”...WP 인터뷰>라는 조선닷컴의 기사에 한 네티즌(cywha****)간첩 아니야?”라고 질문했고, 다른 네티즌(leeluc****)너 왜 이러냐? 이런 것을 외교부 장관이라고 불러야 되나? 넌 그만 입탱이 열어라. 조용히 니 사무실에 털어 박혀 있는 게 대한민국을 위하는 길이다. 저런 거를 누가 외교부 장관에 임명한 거냐? 그 대통에 그 장관이냐? 대한민국이 너무 걱정되어 돌아버리겠다. 무능한 거짓말쟁이 문정부를 탄핵하라!”고 격분했고, 또 다른 네티즌(hi****)문재인 정부는 북한편인가 미국편인가?”라고 질문했다.

 

또 한 네티즌(jin9****)북괴 김정은 남자 수석대변인 문재인, 여자 수석 대변인 강경화이다! 둘 다 만고의 대한민국 대역적들이다!”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jind****)김정은 대변인의 냄새나는 여자 똘만이, 이제 보따리 챙겨 집으로 가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ts****)그간에 보여준 북괴의 행태가 어떠한데 과거의 학습효과를 모두 잊고 북괴가 주장하는 대로 떠벌리는 강경화와 문재인은 이미 대한민국의 외교장관과 대통령은 아니라고 봐야겠다. 대통령은 치매에 걸렸다는 소문이 있고 외교장관은 치매에 걸린 듯 한데 빨리 그들을 끌어내리는 것만이 우리나라를 살리는 일이다라고 했다.

 

그리고 한 네티즌(cnwkehdhl****)문주사나 강경화 등 주사파들은 북한 비핵화엔 사실 관심이 없는 것 같고 어떻게든 미국을 설득시켜 북한 김정은 일파를 살리는데 목적이 있는 것 같군요. 하는 짓들을 보면이라 했고, 다른 네티즌(csk7****)청문회에서 자격이 없는데 뭉가가 잘할 거라고 해서 국회 첨문보고서가 작성이 안 되었는데도 재인이가 독재를 써서 임명 강행한 것이다라며 재인이가 잘 할 거라고 하였는데 개뿔이다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djlee****)국사를 이런 인간 임명해 처리하는 문재인이 문제다. 유은혜는? 너도 한 건해야지라고 했다. [조영환 편집인]

 

 

기사입력: 2018/10/04 [17:46]  최종편집: ⓒ allinkorea.ne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