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광화문 '불법 촛불조형물' 비호
네티즌 "촛불난동의 폭력도 박원순이 잘타했나?"
 
조영환 편집인

 

박원순 서울시장이 광화문 광장에 서울시가 불법적으로 방치한 촛불난동 조형물을 비호하는 무법적 법의식을 수치도 모르고 드러냈다. 2일 태극기 집회 일부 참가자들이 전날 서울 광화문 촛불기념비를 훼손한 것에 대해 박원순은 “‘태극기 집회참가자들, 광화문 촛불 조형물 부수고 방화라는 제목의 기사를 SNS에 공유하면서 절대로 용납할 수 없다. 마땅히 처벌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고 동아닷컴이 전했다. 광화문 광장에 불법시설물을 방치하는 불법적 행정에 대해 사과를 하기는커녕, 오히려 대한민국을 저주하고 군중난동을 기념하는 촛불조형물을 미화하고 비호하는 박원순의 무법적 정치의식이 여실히 드러난다.

 

박 시장이 공유한 기사에 따르면 전날 오후 6시경 보수단체 집회 참가자 300명 가량이 광화문광장 해치마당 인근에 설치된 희망촛불조형물을 쓰러뜨려 파손한 뒤 유인물 등을 불쏘시개 삼아 라이터로 불을 붙였다며 동아닷컴은 조형물 피해를 본 4·16연대는 태극기 집회 참가자들이 희망촛불을 파손하고, 파손을 말리던 농성장 관계자 등을 폭행한 것에 대해 종로경찰서에 고소했다며 박 시장의 공공의 장소에서 시설을 파괴하고 방화하는 행동은 절대로 용납할 수 없다면서 이른바 태극기 집회에서 광화문의 촛불기념비에 방화하고 훼손한 행위는 마땅히 처벌받아야 한다는 주장을 전했다.

 

<박원순 태극기 집회 참가자, 촛불 조형물에 방화용납 못해”>라는 동아닷컴의 기사에 한 네티즌(kim8421664)박원순이 너나 업무태만, 배임죄로 처벌받을 각오해라라고 불법 조형물 방치를 비난했고, 다른 네티즌(문씨바사끼)박원순이 아직도 수십억 관사에서 잘 살고 있냐라며 더구나 이은 광화문 광장에 세월호 텐트를 몇년 간 쳐두는 등 정치적 중립 의무를 크게 위반. 언젠가 그 댓가를 치뤄야 할 거다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qkddn)박원순아 광화문 광장에 국기 게양은 안 되고, 촛불 조형물 설치는 괜찮나? 너는 어느 나라 국민이냐? 인공기 게양 한번 해봐라? 너의 조국이 어디인지?”라고 했다.

 

또 한 네티즌(moym3683)광화문 광장에 촛불 기념조형물이 왜 설치되었는지 도대체 이해가 안 간다. 박원순 당신이 진정한 서울시장이라면 그런 불법 조형물은 당신이 먼저 철거해야 하는 거 아닌가?”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엠케이530)미국소고기 먹으면 뇌송송 구멍탁 미친 인간 된다며 울며불며 지떨며 전국을 떠들썩하게 만든 촛불시위 패거리들, 촛불시위를 부추긴 인간이 바로 현정권 패거리들었다촛불조형 방화는 너무나 정당하다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노마스)쇠파이프로 경찰차 수십 대를 때려 부수고 불태우던 자들에 비하면 신사지. 그런 흉물을 세우게 방치한 너나 반성해라라고 했다.

 

그리고 한 네티즌(tosung)촛불집회 때 그런 말 좀 해보지 그랬나? 그들은 공공시설을 엄청나게 파괴하고 안하무인으로 굴었는데, 처벌한 사람 구경 한번 못했다같은 사안을 똑같이 엄정하게 다루면 된다. 편파적인 잣대로 보지 말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하늘과땅)공공장소 광화문 광장에 태극기 게양대도 설치 못하게 한 놈이 촛불조형물 괜찮다 이거네. 속시원하게 잘 부숴버렸다. 세월호 천막이 아직도 있는 모양이네. 그것도 치워버리든가 불 질러버려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skhy)촛불시위가 조형물 만들어 기념할만한 가치가 있느냐? 촛불시위에 가담하지 않은 국민이 더 많다는 것을 알아라라고 했다.

 

한편 뉴시스의 서울경찰청은 3·1절 일부 집회에서 경찰관을 폭행하고, 세월호 희망촛불 조형물을 파손하는 등 불법 폭력행위의 심각성을 고려해 엄정 수사할 계획이라고 2일 밝혔다광화문광장에 설치된 세월호 희망촛불 조형물을 쓰러뜨린 후 불에 태워 없애려 했다는 기사에 네이버의 한 네티즌(jcy5****)무기고 털어서 무장해야, 민주화 운동으로 칭송받는데(psdr****)”라고 비꼬았고, 다른 네티즌은 좌빨들 폭력 사위에는 매맞고 도망다니는 견찰들이 우파 시위에는 칼을 들이대네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bora****)좌빨들 쇠파이프는 되고 건전한 시위는 폭력이라고. 너희들이 인민보위대냐?”라고 했다.[조영환 편집인]

 

 

기사입력: 2018/03/02 [15:04]  최종편집: ⓒ allinkorea.ne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무풍지대 18/03/02 [16:12] 수정 삭제  
  난동질한 민노총촛불들한테는 한없이관대하고 평화시위하는 태극기시민들은 대한민국사람아니냐? 촛불세력들은 북한찬양일색이지? 그리고트럼프사진은불태우고목자르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