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금강산 합동공연 취소' 일방적 통지
29일 밤 10시10분에 "남 언론이 북 모독" 통지
 
허우 올인코리아 기자

 

애국 정당과 국민들이 평창올림픽이 평양올림픽으로 둔갑해서는 안 된다는 목소리를 높이는 가운데, 북한이 다음 달 4일로 예정된 금강산 남북 합동 문화 공연을 취소하겠다는 통지문을 291010분쯤 일방적으로 우리 측에 통보했다고 한다. 북한은 통지문에서 남측 언론들이 평창올림픽과 관련, 우리가 취하고 있는 진정어린 조치를 모독하는 여론을 계속 확산시키고 있는 가운데, (한국 언론이) 우리 내부의 경축 행사까지 시비해 나선 만큼 합의된 행사를 취소하지 않을 수 없다고 했다고 조선닷컴은 전했다. 조선닷컴은 네티즌들은 구걸을 통한 합동공연 취소를 환영했다.

 

조선닷컴은 북측이 언급한 내부의 경축 행사는 다음 달 8일로 예정된 건군절 열병식을 뜻한 것으로 해석됐다. 이 통지문은 남북고위급회담 북측 단장인 리선권 명의로 돼 있다고 통일부는 전했다, 이런 소식을 전한 통일부의 북한의 일방 통보로 남북이 합의한 행사가 개최되지 못한 데 대해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어렵게 남북관계 개선에 첫발을 뗀 상황에서 남과 북 모두 상호 존중과 이해의 정신을 바탕으로 합의 사항은 반드시 이행해야 한다는 입장도 전했다. 조선닷컴의 네티즌들은 북한의 일방적 공연 취소에 대한 통일부의 이런 구걸하는 듯한 대북 태도를 비판했다.

 

다음 달 4일 예정됐던 금강한 남북 합동 문화 공연은 사실상 평창동계올림픽의 전야제적 성격을 갖고 있는 것으로 평가됐다. 당초 공연은 금강산 문화회관에서 우리 측의 케이팝(K-pop)을 포함한 현대음악과 전통음악, 북측의 전통음악, 양측의 협연 등을 공연하는 방향으로 논의가 오간 것으로 전해졌다며 조선닷컴은 앞서 남북은 지난 17일 고위급회담 실무회담에서 금강산 합동문화공연을 개최하기로 합의했고, 또 세부 일정도 사실상 합의가 됐던 것으로 전해졌다하지만 발표가 미뤄졌고, 이는 이 행사와 관련한 국제사회의 대북 제재 위반 논란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고 전했다.

 

조선닷컴은 그런데 북한은 이날 국내 언론 보도를 문제 삼아 행사를 일방적으로 취소한 것이라며 이를 두고 취소에 다른 이유가 있는 것이 아니냐는 분석도 나온다. 경유 반입 등을 놓고 제재 논란이 인 것에 대해 북한이 불만을 표출했다는 지적도 주목했다. “북한의 갑작스러운 금강산 합동문화공연 취소로 인해 마식령스키장에서 남북 스키선수들이 공동 훈련을 갖기로 합의한 것 등 다른 합의 행사들도 진행이 불투명해졌다는 관측을 전한 조선닷컴은 북한 측이 한밤중 일방적으로 취소 통보를 해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라며, 지난 20일 현송월 방남(訪南) 취소를 예로 들었다.

 

<북한 금강산 합동 문화 공연 취소또 한밤 중 일방 통보>라는 조선닷컴의 기사에 한 네티즌(golf****)이럴 줄 알았지. 한두번 당하나?”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gwc****)북괴 놈들이 뗑깡 부리면 똥줄 타는 인간들이 청와대 주사파 외에도 있기는 있는 모양이다만, 대부분 국민들은 너희 놈들 제발 안 내려왔으면 하고 있단다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thank****)문재인 정권이 이제는 내놓고 김정은 손바닥에서 놀아나는구나! 이제라도 남북단일팀이고 나발이고 다 때려치워라! 언제까지 당하고 있을런지, 대한민국 국민들 자존심만 무참하게 부서지는구나라고 힐난했다.

  

또 한 네티즌(kkyu****)죄인아. 초딩을 대통령 시켜도 너따위보단 100만배 더 잘하겠다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guidingl****)언론 탓? 아 그러니까 존엄님의 애지중지하는 열병식이 평양올림픽과 관계가 없다고 자꾸 보도하니까 화를 낸 거네? 화 낼만 하네. 빗물에 젖은 존엄초상화 건 보다 화나겠지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dc****)문재인과 김정은의 공통점? 조변석개. 지지율 조작, 과대망상증, 집착증, 독단과 독재. 무자비한 숙청... 다른점: 문재인은 뺀질하고 능글맞은 표정으로 문빠를 유혹. 김정은은 돼지처럼 살쪄서 북한주민을 유혹이라고 김정은과 문재인을 비교했다

 

그리고 한 네티즌(kmst****)은 재앙아 이제 어떻게 할래제대로 대처 못하면 대통령 당선 취소하자라고 했고다른 네티즌(vt****)은 만약에 이렇다가 전번에 현송월처럼 안 온다고 했다가 느닷없이 아무 일도 없었던 것처럼 나타난 것처럼금강산에서 다시 행사를 하자고 한다면 이건 10000% 문재인과 와대에서 북에 돈을 주고 애원한 것이니이때에는 우리 국민들은 더 이상 못 참는다!”라고 했고또 다른 네티즌(blessk****)은 김정은이가 문재인보다 낫구나최소한 자존심은 있는 것 같다경유까지 지원받는 것이 창피했겠지재인아 배워라제발!”이라고 했다. [허우 기자] 

 

 

기사입력: 2018/01/30 [01:17]  최종편집: ⓒ allinkorea.ne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