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북한에 스틱 하나라도 주면 안돼"
문재인 정부의 대북지원을 경계하는 유엔/미국
 
허우 올인코리아 기자

 

북한 대표단의 평창 동계올림픽 참가에 관한 실무회담을 15일 오전 10시 판문점에서 개최하자고 문재인 정권이 제의하고, 또 스위스 로잔에서 20(현지시각) IOC와 함께 북한 대표단의 올림픽 참가 문제를 협의할 예정인 가운데, 미국이 평창 동계올림픽에 참가할 북한 대표단에 대한 한국의 지원에 관해 현지에서만 소비되는 범위의 지원을 원칙으로 삼아야 한다고 요구했다고 한다. 조선닷컴은 “(12) 아사히신문에 따르면 미국은 북한에 대한 경제 제재 압력이 약화되는 것을 우려해 북한 시장에서 팔릴 수 있는 물건을 지원하는 것은 받아들일 수 없다고 한국 측에 의견을 전달했다고 전했다.

 

현지 숙박비와 식비 등의 지원은 문제가 없지만 북한으로 갖고 돌아갈 수 있는 경기용 도구와 기념품을 제공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라며, 조선닷컴은 미국 측이 아이스하키 스틱 1개도 안 된다는 엄격한 입장이라고 했다고 전했다. 조선닷컴은 남북은 오는 20일 국제올림픽위원회(IOC) 본부 소재지 스위스 로잔에서 20(현지시각) IOC와 함께 북한 대표단의 올림픽 참가 문제를 협의할 예정이라며, “정부는 북한 대표단의 평창 동계올림픽 참가와 관련한 실무회담을 오는 15일 오전 10시 판문점 남측지역 평화의집에서 개최하자고 판문점 연락관 채널을 통해 제의했다고 12일 밝혔다고 전했다.

 

통일부는 이같은 내용을 담은 조명균 장관 명의의 통지문을 남북 고위급 회담 북측 단장인 리선권 조국평화통일위원회 위원장 앞으로 발송했다. 천해성 통일부 차관을 수석대표로 하는 3명의 대표단을 파견할 것을 통지했다. 북측의 평창 동계올림픽 참가 및 문화행사 관련 우리측 입장을 정리한 자료를 판문점 연락관 채널을 통해 북측에 전달했다고 주장했다며, 조선닷컴은 우리측 대표단은 천 차관 외에 안문현 국무총리실 심의관과 김기홍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 기획사무차장으로 구성됐다고위급회담 종료 사흘이 지나도록 (북한이) 특별한 움직임이 없자 (남한이) 먼저 일정을 제안한 것이라고 전했다

 

통일부 당국자는 “20일 스위스 로잔에서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주관하는 남북한 올림픽 참가 회의이전에 실무협의가 진행돼야 한다. 북한도 평창 참가와 관련한 논의의 시급성을 인식하고 있다면서 주말에도 연락채널을 가동할 예정이라고 말했다고 조선닷컴은 전했다. “실무회담에서는 북한이 파견하기로 한 고위급 대표단과 선수단, 응원단, 예술단 등 방문단 규모와 방남 경로, 숙소, 경비 부담 원칙을 조율할 것으로 보인다며 조선닷컴은 또 개회식 공동입장과 공동응원, 단일팀 구성 등에 대한 협의도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보도했다. 문재인 정권을 북한에 퍼주지 못해서 안달하는데, 유엔의 대북제재는 그대로다. 

 

<평창 대표단에 다시 팔 물건 지원하면 안돼”>라는 조선닷컴의 기사에 한 네티즌(ki****)재인아, 미국처럼 저렇게 단호하게 못하나? 평창올림픽은 네 개인 돈으로 개최하는 게 아니다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an****)은 우리 백성나와 내 가족친구친지 등이 살고 있는 이 땅에 위협을 가하거나사람이라고 할 수 없는 놈더구나 그 꼴에 건방지게 갑질까지 하는 듯한 놈한테까지 빚 갚아가며 꾸역꾸역 힘들게 살면서 내가 낸 세금 한 푼도 쓰기 싫다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dwle****)은 이면계약하겠지현금달러로 직접 챙겨주면 누가 알어못 줘서 안달난 집단들이니라고 했다. 

 

또 한 네티즌(a181****)은 미국이 국민을 위해 한국 정부가 해야 할 일을 대신 하고 있다우리정부는 김정은이 시다바리고라고 했고다른 네티즌(mornin****)은 이런 것은 한국의 야당에서 감시관을 임명해서 24시간 감시해야 하는 일 아닌가이런 것까지 미국에게 코치받아야 할만큼 한국의 보수는 썩었고쓸모가 없는 거다도대체 홍준표 쪽은 하는 것이 뭐야왜 제대로 일을 못하고 따로 노냐?”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sman****)은 문재인이가 어떻게 헤쳐 나가는지 국민은 주시해야 한다스틱 하나도 주어서는 안 된다는 미국의 견해는 미국 뿐만이 아니고 유엔 회원국 모두의 견해로 봐야 한다라고 했다.

 

그리고 한 네티즌(sosop****)은 “UN에서 강력하게 북한에 편의를 제공하거나 운동구를 제공하는 나라는 대통령직까지 박탈할 수 있다고 강하게 못 박는 것이 좋겠습니다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philoph****)은 문죄인이가 뒤로 달러 퍼줄 수 있다. UN에서 나와 북조선 애들 돌아갈 때 짐검사 몸검사 다 해야 한다라고 문재인 정권을 불신했고또 다른 네티즌(peje****)은 수출로 먹고 사는 헬조선이 미국과 유엔이 금지한 경제지원 같은 행위를 할 경우 강력한 수출봉쇄가 내려질 것이고헬조선은 수출은 물론 수입도 막힐 것이며결국 북한과 손잡고 미국을 치려 할 것이다상상이라고나도 그러길 바란다라고 했다. [허우 기자]

 

 

기사입력: 2018/01/12 [21:57]  최종편집: ⓒ allinkorea.ne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역사의반전. viva9941 18/01/12 [23:41] 수정 삭제
  아주 반가운 말씀.
북한붕괴 그리고 흡수통일. viva9941 18/01/13 [23:26] 수정 삭제
  날강도정부가 속 터지겠다.개성공단,금강산관광,비료,쌀,방송국똘마니들 독재자가족애게 받치고 싶어 안달이 났을 것이다.날강도가 회담을 해도 줄 것도 얻을 것도 아무것도 없다.독재자,학살자똥돼지 김정은놈 목줄기를 잡고 있는 인물은 바로 트럼프 마국정부다.날강도가 김정은놈에게 숨쉬기 위한 공간을 만들려해도 그 놈이 할 수 있는 수단은 전혀 없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