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의사들, '문재인 케어' 반대 시위!
의사 10만명이 서울에 집결하여, 반정부 시위
 
류상우 기자

 

소위 문재인 케어에 전국의 의사들이 대대적인 반대시위를 한다고 다. 201312월 영리병원과 원격의료 등 의료제도를 바로세우겠다며 의사들이 전국적으로 시위를 가진지 4년만에 전국 의사들이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를 골자로 하는 이른바 문재인 케어(비급여 전면 급여화) 추진에 맞서 10일 집회를 가진다고 한다. “대한의사협회 국민건강수호 비상대책위원회는 10일 오후 1시 서울 덕수궁 대한문앞에서 문재인케어 반대 및 한의사의료기기 사용 반대 전국의사 총궐기대회를 예정대로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며 뉴시스는 주최측은 전국 10만명 이상의 의사들이 운집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전했다.

 

정부와 의협 등에 따르면 지난 8월 문재인 대통령은 국민 모두가 의료비 걱정에서 자유로운 나라를 만들겠다며 미용과 성형을 제외한 모든 의료행위에 대해 건강보험을 적용하겠다고 발표했다특히 환자의 부담이 큰 선택진료비, 상급병실료, 간병비 등 3대 건강보험 비급여항목을 단계적으로 개선하는 한편 지난달 1단계 조치로 선택진료 내년 폐지를 확정하기도 했다정부는 우리 국민들의 의료비 본인부담률이 OECD 평균의 두배에 달하고 20명중 1명이 의료비 때문에 가계파탄을 겪고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전했다. ‘의료비 걱정에서 자유로운 나라를 만들겠다는 문재인 정권의 의료정책을 의사들은 포퓰리즘이라고 반발한다.

 

이에 대해 뉴시스는 의사들은 정부의 문재인케어를 정형적인 포퓰리즘이라고 밀어부치고 있다. 현재 69%에 불과한 저수가는 개선치 않고 3800개 비급여 항목을 전면 급여화 하는 것은 건강보험제도의 정상화 순서가 틀렸다는 입장이다. 그러면서 건보재정에 영향을 미쳐 의료공급자 생존을 위협에 빠뜨릴 수 있고 건보제도의 지속 불가능은 국민들의 생명과 건강을 위협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실제로 지난 8월 의사전용앱 메디게이트가 의사 700명을 대상으로 문재인 케어에 대한 입장을 물은 결과 88%부정적이라 답했고 84%문재인케어로 의료질의 나빠질 것이라고 답변했다고 전했다.

 

응답자의 89%는 문재인케어가 의료기관 수입에 부정적으로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속내를 드러내기도 했다며 뉴시스는 의사들은 아울러 한의사의 현대의료기기 허용 입법안이 연달아 발의된 것에 대해서도 못마땅하다는 입장이라며, 911일 의협 앞마당 천막농성을 시작하고 국회 정문 앞에서 1인시위하는 김록권 상근부회장의 한의사의 현대의료기기 사용은 무면허 의료행위를 조장하고 국민건강을 심각하게 위협하는 행위라는 입장과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의 “(의사협회의 총궐기대회는) 의료계의 의사표현 방법이다. 의사들도 보장성 강화 취지에는 공감하는 만큼 의료계와 지속적으로 협의하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문재인 케어 반대의사 10만명 10일 서울 집결>이라는 뉴시스의 기사에 동아닷컴의 한 네티즌(까불)문재인 케어는 국민혈세로 모든 것을 충당하는 짓거리. 얼마나 무식하고 무능하면 국민혈세로 할까. 이런 짓거리가 바로 신공산독재정치하겠다는 것이다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패스포드)불평불만 있으면 집회해야지. 문제인은 국민이 윈하면 하늘의 별도 훔쳐서라도 갖다줄 것인 겡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둘순아빠)“10만은 촛불에 비하면 표도 아니다는 생각이겠지. 거짓 선전과 선동으로 집권했으니, 이제는 그것을 유지하기 위한 다음 단계로 거짓을 감추기 위한 강압과 탄압 감시가 가능한 사회주의로 가기 위해 개헌을 할 것입니다라고 했다.

 

또 한 네티즌(elephant1)국정운영 능력은 무능하니 그저 이벤트나 하고, 공짜나 공짜에 가까운 정책이나 펴서 환심을 사, 지지율 높여 인민민주주의 혁명을 하려는 개수작. 이러는 과정에서 국가 재정은 파탄나고 문가을 지지하는 무뇌아 ·ㄷㅈ들은 정신 못 차리고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Hong_Robin)국민의 혈세 털어먹을 생각 말고, 덴마크나 소위 유럽 복지국가들의 정치인들의 검소한 생활을 벤치마킹을 해라. 아무런 특혜도 그렇다고 국민의 세금으로 엄청난 세비를 받아먹지도 않는 그런 걸 배워 이 쓰레기들아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공의인자)문재인 케어는 결국 북한처럼 환자가 약을 사와야 치료해주는 의료재정 파탄을 초래하게 될 것이다라고 했다.

 

그리고 한 네티즌()의사님들, 그러지 말고 토일요일 촛불시위하시길... 文家는 촛불시위 좋아합니다. 反文시위는 이제 시작이지, 文家의 핵심정책인 서민챙기기成長 씨앗을 빼서 생곡식으로 먹어버리는 정책인 거 금방 드러난다. 그때 가면 곡성이 나올 것임을 장담한다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ksgonn)의사님들, 촛불을 들어야 깜짝 놀라 요구사항을 들어주지 피켓·현수막 같은 것들은 아무리 들어 흔들어봐도 소용 없다는 것을 아직도 모르오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놀부부)그래 느그들이 찍고 느그들이 뒤엎어라. 포플리즘 몰랐냐. 정책은 졸속이고. 오직 인가영합주의 거짓말과 보복주의 몰랐더냐라고 했다. [류상우 기자]

 

 

기사입력: 2017/12/09 [21:52]  최종편집: ⓒ allinkorea.ne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문제인 케어? 나라사랑 17/12/16 [10:33] 수정 삭제
  망둥이가 뛰니까 꼴뚜기도 뛸려고? 배넷병신들의 특징이지! 자기 분수도 모르는 배넷병신이 육갑질 떠는거 누가 날려? 그렇게 살다가 가게 냅둬야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