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 공중훈련'에 북괴 '핵전쟁 전주곡'
네티즌 "훈련만 하지 말고, 북핵시설 수술해라"
 
류상우 기자

 

북괴의 핵·미사일 도발에 대한 대응 차원에서 4일부터 시작되는 한미 공군 연합공중훈련인 비질런트 에이스(Vigilant ACE)’에 미국의 전략폭격기 B-1B 랜서. 스텔스 전투기 F-22 랩터, E-3 조기경보기, F-15K 등 항공기 230여대가 참가할 예정된 가운데, 이에 대해 북괴는 한반도 정세를 일촉즉발 상태로 몰아가고 있다고 비난했다고 한다. 조선닷컴은 “3일 군 당국에 따르면 한미 양국 공군의 연합 공중훈련 비질런트 에이스(Vigilant ACE)’에 참가하는 미 공군에 참가하는 미 공군의 스텔스 전투기 F-22 6대와 F-35A 6대가 국내 기지에 도착했다전자전기 EA-18G ‘그라울러’ 6, 전투기 F-15C 10여 대, F-16 10여 대도 모두 국내 기지 전개를 마쳤다고 전했다.

 

미 공군의 스텔스 전투기 F-35B와 조기경보기 E-3은 일본에 있는 미 공군기지에서 훈련 기간 동안 한국 상공에 전개한 뒤 모 기지로 복귀할 예정이라며 조선닷컴은 “4일부터 시작되는 이번 훈련은 8일까지 5일 동안 주야간으로 실시되며, 국내 미 공군기지에 배치된 주한 미 7공군 소속 항공기와 우리 공군 항공기를 포함해 총 230여 대의 항공기가 투입된다고 전했다. 조선닷컴은 훈련에 참가하는 항공기는 적 항공기의 공중침투를 차단하고 이동식발사차량(TEL) 등 북한 핵·미사일 위협의 핵심 표적을 정밀 타격하는 훈련을 하게 된다. 또 수도권을 위협하는 북한군 장사정포를 타격하고 해상으로 침투하는 북한군 특수부해를 차단하는 연습도 하게 된다며 이번 훈련을 요약 소개했다. 

 

이번 한미 공군 연합공중훈련(Vigilant ACE)은 지난달 29일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화성-15발사에 대응한 것으로, 122일 북한은 외무성 대변인 성명을 통해 트럼프 패는 조선반도에서 위험천만한 핵도박을 벌려놓으면서 핵전쟁을 구걸하고 있다며 강하게 훈련을 비난했다고 한다. 그리고 북괴 외무성은 3일 대변인 성명을 통해 미국이 주요전략자산인 F-22랩터와 F-35를 조선반도에 대량 투입해 전례 없는 규모에서 실전을 가상한 연합공중훈련을 벌여놓기는 처음이라며 미국은 이번 연합공중훈련의 목적이 우리 주요전략대상들을 전쟁 초기에 무력화시키기 위한 실전 능력을 연마하는 데 있다고 떠들고 있다고 주장했다고 조선닷컴은 전했다.

 

이어 조선반도 정세를 일촉즉발의 첨예한 상황으로 몰아가는 데 대해 국제사회는 매우 심상치 않은 움직임으로 평가하면서 우려와 불안 속에 지켜보고 있다고 강조한 북괴의 성명은 또 제반 사실은 조선반도와 세계평화를 교란하고 파괴하는 진짜 핵전쟁광신자, 핵악마가 누구인지를 똑똑히 보여주고 있다핵전쟁의 전주곡이라고 말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고 조선닷컴은 전했다. 이어 국가 핵 무력의 사명은 공화국에 대한 미국의 침략과 공격을 억제, 격퇴하고 침략의 본거지에 대한 섬멸적인 보복타격을 가하는 데 있다조선반도와 전 세계가 핵전쟁의 불도가니 속에 말려든다면 그 책임은 전적으로 미국이 져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고 조선닷컴은 전했다.

 

<한미, 한반도 정세 일촉즉발로 몰아연합공군 훈련 비판>는 조선닷컴의 기사에 한 네티즌(yjk****)훈련기간 중에 조용히 김정은 처소와 핵시설, 미사일기지등을 한 30분만 폭격하고 미국 특수부대원 네이비실과 레인저가 영국 SAS와 이스라엘 샤이렛메트칼과 공조하여 약 150명만 투입해서 모조리 북한 핵심부를 타격해 주길 간절히 바란다라고 미국의 군사적 조처를 환영했고, 다른 네티즌(jml****)북한 공산당 놈들아, 한반도 전쟁은 너희가 핵·미사일 완성한다고, 허구한날 미치광이 노릇하기 때문에 생긴 일이다. 공산당은 지구상에서 자취를 감추어야 평화가 온다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everlan****)미친 것들 니들이 원인 제공해놓고 뭔소리 시브리나?”라고 했다.

 

또 한 네티즌(kmg****)그래기 겁나는 짓은 왜 해. 느그가 원폭 만들고 대륙간탄을 쏘아대니 그 대처를 하는 것 아냐. 자기 네가 원인 제공해놓고 남탓을 하고 자빠졌어. 짝달만한 뚱보 머리가 영 돌아가지 않는군. 스위스까지 가서 유학했다면서 전쟁무기 만드는 공부했나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bell****)그럼 간단히 핵무기 포기하면 되지 않나입만 열면 핵무기 위협하는 건 북한 너거 아닌가. 너거 폭격하면 반격할 능력 있는지 의심스럽다. 확인 한번 해봐야겠다고 주장했고, 또 다른 네티즌(zxc****)북핵은 핵보유국으로 인정받기 위함 보다, 대한민국을 접수하기 위한 목적이 우선이다. 미국과 맞짱뜨기 위한 핵이 아니다라고 북한 핵을 평하기도 했다.

 

그리고 <F-22·F-35A 한반도로4일부터 항공기 230한미 연합훈련>이라는 조선닷컴의 기사에 한 네티즌(ajh****)이번에 2·3일 내로 끝내버릴 것이다. 참 미국이 많이 참았다. 이마에 피도 안 마른 넘한테 이리 저리놀림 많이 당했다. 그리고 우린 이미 동맹에서 배제된 것 같다. 언젠가는 터질 일 각오했다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kenp****)훈련 100번 하면 뭐하나. 김정은은 문재인이 전쟁은 절대 안 된다는 소리에 안심하고 제갈길로 다가는데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st****)한국에서 국정원이 사실상 去勢당하면, 미국의 입장에서는 한국이라는 동맹국은 매우 안보체계에 위기를 맞게 된다미국은 군사적 절차를 치러야 한다고 주장했다. [류상우 기자]

 

 

기사입력: 2017/12/03 [23:20]  최종편집: ⓒ allinkorea.ne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