全측, '전두환 회고록' 판금에 이의신청
네티즌, '전두환 자서전' 출판하는 게 옳아
 
허우 올인코리아 기자

 

전두환 자서전이 판매금지 당하자, 전두환 전 대통령 측이 이의신청을 한다고 한다. “5·18폭동외에 표현할 말이 없다”, “나는 광주사태 치유를 위한 씻김굿의 제물”, “5·18 학살도, 발포명령도 없었다등의 주장이 담긴 전두환 회고록내용 중 5·18 민주화운동을 왜곡한 내용을 삭제하지 않으면 회고록의 출판·배포를 금지하겠다는 법원의 결정에 대해 전두환 전 대통령 측이 불복해 이의신청하겠다고 6일 밝혔다고 한다. 전두환 전 대통령 측 민정기 전 청와대 비서관은 연합뉴스와 인터뷰에서 회고록에 대한 법원의 출판 및 배포금지 가처분 인용 결정에 불복한다이의신청 절차를 밟을 것이라는 내용을 변호인 측으로부터 들었다고 밝혔다고 조선닷컴이 전했다.

 

앞서 광주지방법원 민사21부는 지난 45·18기념재단, 53단체(유족회·부상자회·구속부상자회), () 조비오 신부 유족이 전 전 대통령과 아들 재국씨를 상대로 낸 전두환 회고록출판 및 배포금지 가처분을 인용했다며 조선닷컴은 광주재판부의 “5·18 당시 북한군이 개입했고, 전 전 대통령은 관여하지 않았으며, 헬기 사격이나 폭력진압이 없었다는 내용은 허위사실 혹은 의견 표현이다. 역사를 왜곡하고 5월 단체와 유가족의 인격권을 침해했다고 판결을 전했다. 군중들이 순식간에 수십 군데의 무기고를 털어 정부군에 대적한 광주사태는 법원에 의해 일방적으로 민주화로 미화되고, ‘군중폭동의 측면은 말도 못하도록 표현의 자유가 탄압받고 있다는 주장이 나온다.

 

이런 법원의 가처분 인용결정에 대해 민정기 전 비서관은 역사적 사실을 왜곡하지 않았다는 점을 법원에 충분히 설명했고, 역사적 사실 왜곡이 없었다는 입장은 여전하다자유민주주의 국가에서 전직 대통령이 쓴 회고록에 출판금지 가처분을 하는 나라가 어딨나. 국제사회가 대한민국 인권 수준을 어떻게 볼지 걱정이라는 주장을 했다고 조선닷컴은 전했다. ‘전두환 회고록의 내용을 수정할 의향이 있는지에 대해 민정기 전 비서관은 법원에서 지적한 부분을 삭제하고 계속 출판할지, 본안(손해배상) 소송의 최종 결정이 날 때까지 출판을 미룰지 검토 중이라는 말했다고 조선닷컴은 전했다. ‘전두환 자서전이 판금되기 전에 네티즌들이 서점으로 간다는 글도 인터넷에 나돈다.

 

<전두환 측 전직 대통령 회고록 출판금지하는 나라가 어딨나” ‘전두환 회고록 배포금지법원 결정에 불복 이의신청 예정>이라는 조선닷컴의 기사에 한 네티즌(sins****)북한핵을 책임지겠다는 김대중 전 대통령은 땅속에 묻혀있고, 북한이 핵을 가지는 게 무슨 문제라는 노무현 전 대통령도 진영에 묻혀있지요. 그들과 518, 그리고 전두환 전 대통령. 억지로 막으려는 그 자유는 어디의 자유입니까, 언론탄압에 다름 아닙니다라고 전두환 회고록 배포금지를 비판했고, 다른 네티즌(r****)광주만 출판금지하면 된다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eku****)“5.18의 역사를 공개토론하지 못할 이유가 뭔지를 설명들 하시라구요. 전 전 대통령은 당연히 이의제기 해야지요라고 했다.

 

또 한 네티즌(kk****)광주사태 때 진압군으로 나섰던 사람들은 증언을 해주어야 한다. 광주사태 때 반란군이 어떻게 대항하였는가를. 북괴군이 있었는지 없었는지. 민간인 학살의 주범이 국군인지 반란군 자작이었는지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thecrossl****)맞다. 전직 대통령이고 사건의 핵심증인의 자서전을 금지한 것은 이 나라와 현정권이 얼마나 비민주적이고 시대역행적임을 보여 준다. 반대의견을 막고 자신의 편협한 주장을 도그마 한다? 판사의 악행이다!”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woo****)그런데 유공자라면서 왜 명단은 쉬쉬하고 공개 안 하는 거냐? 광주정신인가 5.18정신인가 뭔지는 모르겠다만 뭔가 구린 구석이 있는 게 그쪽 정신이냐?”라고 광주정신을 비판했다.

 

그리고 한 네티즌(na****)오만가지들은 그 넘의 표현의 자유라는 이름으로 치장되고 미화되면서 전두환의 회고록은 안 된다는 건 좀 웃기는군요. 내용의 진위여부와 역사성은 오직 독자인 국민들만이 판단할 일이 아니던가요? 광주민주항쟁이라 칭하고 싶은 사람은 그렇게 부르면 되는 거고, 광주사태라 칭하고 싶은 사람은 그렇게 부르면 되는 거 아닌가요?”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pk04****)전두환은 국민을 살해한 범죄자입니다. 그래도 출판 금지는 하지 않아야 합니다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bruckner****)전두환 씨. 당신은 민주화를 울부짖은 광주의 애국열사들을 학살하고 행동하는 양심, 대한민국의 국부이신 김대중 선생에게 사형판결을 내리게 하였지만이라고 했다.  [허우 기자]

 

 

기사입력: 2017/08/06 [21:15]  최종편집: ⓒ allinkorea.ne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김대중이 국부라고 서낙수 17/08/07 [11:39] 수정 삭제
  야이 개똥쇠야 김대중이 어떻게 국부냐 역적이지 외? 북의 핵개발자금 주었잔니 역적 김대중을 부관참사하라
김대중 viva9941 17/08/07 [18:18] 수정 삭제
  김대중씨가 국부?국부라는 뜻을 모르거나 역사시간에 좌익선생한데서 배웠나 보다.김대중이가 국부라고 코메디가 지나쳐 개메디네.ㅎㅎㅎㅎ. 택시운전사에 독일인이 나오데.5.18났을때 독일인이 찍은 테이프가 미국과남미 교만사회에 돌았지.그걸 봤지.거기에 데모대와 군인들이 대치했던 장면이 나온다.그런데 갑자기 대모대쪽에서 버스가 나와 군인들을 덮쳤다.그 다음에 다들 아실 것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