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도발에도 휴가간 문재인에 비판댓글
북한 탄도미사일 발사에도 휴가 떠난 한국대통령
 
허우 올인코리아 기자

 

촛불정권의 대통령 문재인이 북한의 ICBM급 미사일 도발 앞에서도 여름휴가를 떠났다는 소식에, 종편 평론꾼들을 맹목적으로 대통령의 휴가 강행을 찬양했지만, 네티즌들은 비판을 쏟아냈다. 머니투데이가 문재인 대통령이 30일 오전 여름 휴가를 떠났다. 다음달 5일 토요일 청와대로 복귀할 예정이라며 북한의 ICBM(대륙간탄도미사일)급 발사 직후에 휴가를 떠나는 것이어서 대북정책 구상에 몰두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하자, 네이버 네티즌들은 대통령 된지 일년도 안 됐는데 뭔놈의 휴가를 몇번이나 쓰는 거냐?? 심지어 북한이 지금 ICBM 쏘고 난리 치는데 휴가? 지금 다른 나라도 다 비상인데 휴가? 대통령이 저래서 우리나라 안보 어떻게 되는 거냐? 우리나라 미쳤다 진짜(mann****)”라는 등 대통령의 휴가 소식에 비판적 반응을 보였다.

 

머니투데이는 휴가 기간 동안에는 강원 평창과 경남 진해를 방문한다. 이날 우선 평창동계올림픽 시설을 관람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한다며 청와대 관계자의 휴가의 콘셉트가 휴식이다. 조용하게 시간을 보낼 것이라고 전했다. 대선후보 시절부터 근무시간 축소를 공약했던 문 대통령은 당선 이후 연차 휴가를 모두 쓸 것이라고 언급해왔다며, 머니투데이는 지난 11일 국무회의에서도 공무원들도 연차를 다 사용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하고 독려해 달라고 독려했다고 전했다. 문대통령의 올해 연차는 21일인데, 집권 초에 서둘러 사용하고, 특히 북한 미사일 도발 앞에 강행되는 대통령의 휴가에 대해 평소 문재인 촛불정권에 우호적이던 네이버의 네티즌들도 우호적인 댓글을 달지는 못했고, 비판적 댓글들이 주류를 이뤘다.

 

<대통령, 토요일까지 여름휴가 출발조용하게 휴식”>이라는 머니투데이의 기사에 네이버의 한 네티즌(jd91****)북이 미사일 발사 후 일본은 30분 만에 nsc 소집, 머리맡에 핵을 두고 사는 우리는 두시간 지나서 회의 소집, 허둥지둥 그러면서 전작권을 회수 한다고 생쇼를 한다. 사이비들이라고 질타했고, 다른 네티즌(lina****)북핵으로 난리인데 미일중 주변국도 아니고 당사자인 대한민국 대통령이 휴가를 갔다. 북핵이 별거 아니란 자신감의 발로인가? 뭐지? 뭘까? 모르겠다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ange****)세계가 북한 미사일로 술렁거리는데 7일간 휴가라~ 7시간에 감옥 갔는데 7일이면 사형감인가?! 촛불들 안 나오냐?! 촛공장 망했냐?”라고 물었다.

 

또 한 네티즌(jwsy****)북한과 뭔 밀약이 있길래 이렇게 한가 한가. 미사일을 쏘든 말든이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ansh****)북한은 연일 미사일 쏴대고 나라의 운명이 풍전등화인데 휴가라니? 충청도 홍수 났을 때도 휴가가고. 도대체 대통령 되고 한 일이 뭐가 있다고 툭하면 휴가를 가는 건지? ·돼지 국민들이 만약 박근혜 대통령이 그랬으면 난리가 났겠지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mann****)블루하우스 비어 파티 하고 숙취 해소하러 쉬러간 건가? 공직자가 대낮에 맥주 기계설치 해놓고 술 마시고. 대선 끝났다고 휴가, 물난리 났는데도 휴가, 위에서 미사일 쏘고 별 지랄해도 휴가. 대통령이 원래 이렇게 휴가를 많이 쓸 수 있는 자리였음? 나라꼴 잘 돌아간다. 저게 진짜 권력 남용 아닌가?”라고 했다.

 

네티즌(ansh****)휴가 가서 오지 말고 평생 쉬쉬는 것도 괜찮을 듯. 돌아가는 상황 보니 실세도 아닌 것 같고 진짜 실세는 따로 있는 것 같으니 할 일도 없을 듯이라고 냉소했고, 다른 네티즌(lkww****)이 인간 미친 거 아니냐? 지금 북한이 핵과 ICBM을 실전배치 일보직전인데 일주일이나 놀러간다고? 이게 대통령이냐? 외교는 참사를 빚고 블루오션 원전을 지 맘대로 폐기하고 니가 모 잘한 게 있다고 휴가를 가냐? 탄핵 맞고 싶냐?”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lieb****)미사일 쏠 때만 골라서 휴가 가는구나. 네월호 7시간으로 개OOO떨던 추억 때문인가? 미사일 정국에 뭐했냐고 트집잡히면 휴가 핑계 댈라고? 쏠 때마다 휴가가는 거 같노라고 휴가를 비판했다. [허우 기자]

 

http://m.news.naver.com/comment/list.nhn?gno=news008,0003911972&oid=008&aid=0003911972&cid=&sid1=100&light=off&backUrl=&includeAllCount=true 

기사입력: 2017/07/30 [22:24]  최종편집: ⓒ allinkorea.ne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진짜 도라이 같은 인간! 유신 17/07/31 [00:49] 수정 삭제
  대통령이 공무원이냐? 연차를 쓰게! 이런 덜떨어진 인간을 나랏님으로 뽑은 인간들은 뭐래?
국가위기관리 car guy 17/07/31 [18:21] 수정 삭제
  나는 H사의울산공장에서 첫번째 미국 수출차 생산준비업무를 맡았을 때인 1985년에 364일을 출근해서 공장을 확장 개조하여 제반 생산준비와 파이롯트카를 만들어 평가, 문제점발췌하여 관련부문에 피드백하여 개선시키고 또 확인 평가 하였는데, 국가위기상황에서 연차나 챙기는 국가 수반의 머리속을 도저히 이해 할 수 없네요.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